광고 투자의 전략적 지향성은 광고의 기업성과 및 기업가치 증대효과를 조절하는가? 재무제표 자료를 통한 실증분석
한국마케팅저널 | 한국마케팅학회 | 133 pages| 2012.06.18|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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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기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적절한 전략적 지향성(strategic orientation)의 선택은 기업이 우수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표가 되어 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배경으로 그간학계에서는 전략적 지향성을 다양한 차원으로 접근하여 활발히 연구해 왔는데, 공통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내 특정부서의 특정인으로부터 수집한 정보에 의존하여 기업의 전략적 지향성을 측정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설문 방식에 의존하는 기존 연구들의 전략적 지향성 측정에 대하여 응답자의 자기보고 편의나 의사- 행동간 불일치가능성에 따른 연구의 신뢰성과 타당성 문제를 제기해 왔다.
목차
Ⅰ.서론
Ⅱ.이론적 배경 및 연구 가설
1. 광고투자의 전략적 지향성
2. 연구모형과 가설
Ⅲ. 연구방법
Ⅳ. 연구자료 및 모형
1. 연구자료
2. 전략적 지향성의 측정
3. 광고 투자, 전략적 지향성, 기업성과, 기업가치간 관계의 측정
Ⅴ. 실증분석 결과
1.전략적 지향성,
2. 기술통계
3.회귀분석
Ⅵ.결론
참고문헌
광고투자 광고 지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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